본문 바로가기
개발자 이야기/ionic

ionic 개발은 위한 준비 완료

by 집사개발자 2017. 3. 27.

하이브리앱 개발을 하게 되었는데, 무엇으로 개발할지 이것저것 알아보던 중 ionic과 자마린이 죄총적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고심고심 끝에, 그리고 여러가지 자료수집 후 ionic으로 개발을 결정하고 개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게되었다.


그런데 iPhone을 개발하려고 하면 윈도우에서 안된다고 하기에....


결국은 ViertualBox에 maxOS를 올리고 ionic을 설치하기로 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여러가지 설치방법을 참고해 설치를 진행했지만, 몇가지 문제점이 있었다.


1. 우선 현재의 버전과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대부분 설치에 관한 내용은 초기 버전이 많았기에 화면 구성이 많이 달라 보이기도 하여 처음엔 제대로 설치된 것인지 의아해 했다.


2. 내 잘못인지, 아니면 올라온 설치 방법들이 간략하게 정리를 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실행 과정에서 여러가지 오류들이 발생하였다. 하지만 대부분 이런 오류에 대한 처리방법이 없었다. 결국 이 문제들은 별도로 찾아서 설치를 진행하였다.


지금은 모든 설치과정을 끝내고, iOS와 Android 모두 빌드, 에뮬레이터에서 실행, 실제 장치에서 실행하는 것 까지 모두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다. ( 성격상 이렇게 미리 다 해놓지 않으면 하나도 시작을 못한다.)


그래서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VirtualBox에서 macOS를 설치하는 것부터 실제 폰에서 테스트 하는 것까지 (내마음대로의 순서일지 모르지만) 순서대로 작성할 생각이다.


어차피 가상으로 설치하는것, 새롭게 하나 더 설치하면서 작성하면 될것 같다.

'개발자 이야기 > ion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nic 개발은 위한 준비 완료  (0) 2017.03.27

댓글0